본문 바로가기

발길 닫는데로/JR 패스면 OK!

일본 여행에 관한 몇 가지들 - 2


3. 여행 파트너

물론, 가장 좋은 건 사랑하는 연인끼리 다니는 거겠죠~

하지만, 모든 사람에게 가능한 건 아니니 - 저처럼 쏠로인 경우라든지... --;; -

전 혼자 떠나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. 가장 자유로우니까요. 어딜 갈지, 무얼 먹을지, 어떻게 다닐지 제약이 없고 빨리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.

또, 여행지에서 다른 여러 나라에서 온 친구들과 만날 수도 있구요. 외국어가 조금만 되고 낮선 사람과 얘기하는 걸 꺼리지 않는 열린 마음을 갖고 있다면, 관광 자체보다 사람들 만나는 게 더 재미있을 수 있습니다.

'100배 즐기기'의 유재우씨에 따르면 둘이 다니는 여행보다는 셋이 다니는 게 더 낫다고 합니다. 둘 사이 의견이 갈리면 누군가 한명이 중재할 수 있으니까요.

전 사촌동생과 함께 다녔는데, 이 녀석과 취향도 대부분 맞고, 워낙 재밌고, 싹싹하고, 꼼꼼한 녀석이라 항상 즐거웠습니다. 거의 완벽한 팀웍을 발휘했다고 생각! ^.^ 평소에 하지 못했던 얘기들도 많이 하구요~

넷 이상 다니면 일본(혹은 다른 외국)을 느끼는 게 아니라 한국을 그대로 몰고 일본을 다니는 것 뿐이라고들 합니다. 저도 그렇게 생각하구요.

자기가 계획해서 부딪히는 여행에 익숙한 사람들은 절~대 패키지 여행 못 갑니다.

저도 처음 패키지로 중국을 다녀왔는데, 재밌긴 했지만 깃발 쫒아가는 여행은 하고 싶지 않더라구요. 하지만 패키지 여행이 더 싸긴 쌀 겁니다. 여행코스에 있는 숙소, 교통, 식사 모두 할인가격에 계약되 있지요.

(싸이월드 : 2008/01/23)